역사탐험
[파주] 파주 장릉
- 주소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장릉로 90
- 문의/안내문화재청 파주시 관리사무소 : (033)941-4208
- 이용시간비공개
- 홈페이지http://tour.paju.go.kr
- 정보등록2014.08.11.
- 정보확인2017.11.29.
-
소개
-
찾아오시는길
-
연계여행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는 조선 16대왕 인조와 그 왕비 인열왕후 한씨의 합장능
파주 장릉(長陵)은 조선의 16대 왕인 인조와 왕비인 인열왕후가 함께 안장되어 있는 합장능이다. 사적 제203호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소중한 문화재로서 현재는 비공개로 보호되고 있으며 향후 일반인 공개를 준비중이다.
선조의 손자로서 광해군 15년(1623년) 반정을 통해 왕위에 오른 인조는 27년의 재위기간 동안 대내외적으로 큰 어려움들을 겪었다. 왕이었던 인조의 고난은 조선의 아픈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 이괄의 난, 정묘호란, 병자호란이 모두 인조의 재위기간 동안 일어났으며, 인조는 삼전도에서 청나라 태종에게 항복하고 소현세자와 봉림대군, 두 아들을 청나라에 인질로 보내는 고초를 겪었다. 장릉은 원래 문산 운천리에 있었으나 영조 7년(1731년) 석물 틈에서 뱀들이 극성을 부려 지금의 위치로 옮겨 합장하였다. 장릉은 18세기 능석물 문양의 시대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으며, 능 아래 정자각과 비각, 수호소 건물이 있고 입구에는 홍살문이 서 있다.
정보제공
파주시청
소셜한마디
- tistory
- naver
- daum
운영원칙
- 운영원칙 안내
- DMZ 통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는 올바른 커뮤니티를 지향하기 위해 몇 가지 운영원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운영원칙에 어긋나는 게시물로 판단되는 글은 적발 시, 경고 없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삭제 기준
-
- 개인정보(실명, 상호명, 사진,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유포 동일 내용의 게시글/댓글 반복(도배)
- 특정인 대상의 비방/욕설 등의 표현으로 불쾌감을 주는 내용
- 음란성 또는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내용
- 서비스 취지(성격)에 맞지 않는 내용
- 비방/허위사실 유포 등의 명예훼손 관련 게시물
- 저작권 관련 게시물 등 기타 관련 법률에 위배되는 글